5일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공개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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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일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공개한 지방행정 인허가 데이터를분석한 결과 지난해 전국제과점3591곳이 폐업한 것으로 집계됐다.


제과점은 2020년 이후 해마다 2000곳 이상이 폐업했다.


2020년 2101곳, 2021년 2162곳, 2022년엔 2721곳이 문을 닫았다.


2023년에는 3120곳이 폐업했다.


소비자 빅데이터분석플랫폼 아하트렌드는 지난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검색된 음식 1위는 두바이 초콜릿이 차지했다고 밝혔다.


그렇기에 소비자는 굳이 시간을 내 유명제과점이나 카페를 찾아가지 않고도 집 근처 편의점에서 SNS 유행 상품을 맛볼 수 있게 됐다.


더욱이 파리바게뜨는 파란라벨의 해외 수출도 내다보고 있다.


국내에서 한국형 건강빵의 기준으로 자리 잡은 뒤 건강빵 수요가 높은.


국내 베이커리 시장은 중소기업적합업종제과점업 규제로 대기업 빵집의 성장이 정체된 상태다.


신규 출점 점포 수와 동네빵집과의 거리 제한 등 규제가.


MBTI)분석과 추천 직무 받아보기, 역량 검사 등을 해 볼 수 있다.


취업 준비생이 가고 싶어 하는 인기 기업 300여 곳의 면접 예상 질문 1만 개도 들어.


점검 대상은 학교 주변 200m 내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101곳)과 학원가(2곳)에 있는 일반·휴게음식점,제과점, 편의점, 문구점, 슈퍼, 학교 매점, 무인.


27일 서울시 상권분석서비스에 따르면 지난해 10대 외식업(한식·중식·일식·양식·제과점·패스트푸드·치킨·분식·호프·커피)의 폐업 매장 수는 2만7328개였다.


전년(2만6627개) 대비 2.


무엇보다 눈에 띄는 건 폐업 매장 수가 개업 매장 수(2만6473개)를 앞질렀다는 점이다.


우유, 계란, 버터, 밀가루 등 주요 원재료 값이 오르면서 빵 가격 인상으로 이어진 것으로분석된다.


개인제과점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도 가격 인상을 두고 고민이 많다.


창원의 한제과점점주는 "올해 원재료값이 많이 올랐다.


버티고는 있지만 조만간 가격을 올려야 하지 않을까 고민스럽다"며 "비용이.


올해 서구는 '청렴 추진단'운영을 더욱 강화하여 조직의 청렴도 진단 및분석, 취약 분야 개선, 시책 추진 점검 등 전 과정에 구청장이 직접 참여할.


모집 대상은 서구 소재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제과점30개소이며 2월 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위생과 방문 및 전자우편,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해관계자를 돕기 위해 국민신문고, 전화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지난 1년간 접수된 민원을분석,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담은.


상무 스위첸 모델하우스


영 제21조 제8호에 따른 휴게음식점영업자, 일반음식점영업자 또는제과점영업자(음식판매자동차를 사용하여 영업을 하는 경우는 제외한다): 영업신고증.


초창기 약과로 시작한 K디저트 열풍은 이제 꿀떡, 호두과자 등으로 점차 확대하는 중이다.


다양한 맛의 호두과자를 판매하고 있는 부창제과는 이중에서도 K디저트 열풍의 대표주자로 꼽힌다.


부창제과는 1960년대 경상북도 경주에서 호두과자와 옛날 빵을 팔았던 지역제과점이다.


고환율과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제과점빵값이 오르면서 합리적인 가격의 편의점 빵을 찾는 소비자가 늘어난 것으로분석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1000∼2000원대 상품을 중심으로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베이커리 제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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