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이 장을 보려는 시민들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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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183.♡.72.95) | 작성일 | 25-04-07 08:45 | ||
▲ 지난 1월 22일 춘천풍물시장이 장을 보려는 시민들로 붐비고 있다. 강원도민일보 자료사진소비자물가가 3개월 연속 2%가 넘는 오름세를 나타냈다. 통계청이 2일 발표한소비자물가동향을 보면 3월소비자물가지수는 116. 29(2020년=100)로 1년 전 같은 달보다. 전망을 내놓으면서, 관련 힌트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지난달 국내 고용지표도 확인하시고요. ◇ 4월 10일 목요일 미국의 3월소비자물가가 관건입니다. 앞서 2월 상승률은 예상치를 밑돌면서 둔화한 것으로 집계돼, 시장에 안도감을 줬습니다. 동북지방통계청은 지난 3월 대구의소비자물가지수는 116. 34로 지난해 같은 달보다 2. 9%, 식료품·비주류음료 2. 구입 비중과 지출 비중이 높은 품목 위주로 작성한 생활물가지수는 2%대 중반의 상승률을 보였고, '밥상물가'라고도 불리는 신선식품지수는 1년 전보다 1% 이상 하락했으나 과일을 제외한. 6% 올랐을 것으로 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로 시장에선 경기 침체 공포가 확산하고 있다. 여기에소비자물가지표까지 예상보다 크게 오르면 스태그플레이션 우려가 증폭할 수 있다. 소비자물가지수와 같은 날 주간 신규 실업보험 청구. 지난해 말부터 이어진 대내외 경제 불확실성으로 내수경제에 적신호가 켜지면서다. 최근 우리 경제는소비자물가상승과 더불어 건설투자 침체, 고용 부진까지 줄줄이 위기를 겪고 있다. 국민 10명 중 절반은 가계경제에 대한 어려움을 호소. ▲ 일러스트/한규빛 지난달 강원 지역소비자물가가 2. 넉 달째물가상승률이 2%대를 보인 건데, 식품업계가 지난달부터 제품 가격을 올리고 있어 시민들이 느끼는 체감물가는 더 클 것으로 보인다. 2일 강원통계청이 발표한 3월 강원소비자물가동향을. 지난달 부산소비자물가가 1년 전 같은 달보다 2. 1% 오르며 4개월 연속 2%대 상승세를 이어갔다. 특히 연초 식품업계의 잇따른 제품 가격 인상으로 가공식품물가상승률은 15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다. 외식 등 일상 생활과 밀접하게 연관된 분야의물가도. 2% 상승국제 원두가격 폭등 여파커피전문점 가격 줄인상 지난달 울산지역소비자물가가 상승세를 유지했다. 외식비와 공공요금에 이어 최근에는 커피 한 잔 가격까지 줄줄이 올라 시민들의 체감물가부담을 키우고 있다. 2일 동남지방통계청이 발표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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