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표를 두고 업계에선 특히한
작성자  (183.♡.72.95)

이번 관세 발표를 두고 업계에선 특히한국GM의 타격이 클 것으로 전망한다.


생산 차량의 86%인 42만대를 미국으로 수출하고 있던 만큼, 관세 영향을 크게 받기 때문이다.


수출용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가 선적되고 있다.


(사진=한국GM)한국GM은 지난해 1조원 이상 흑자를 거뒀다.


KG 모빌리티(KGM), GM한국사업장(한국GM)은 올해 1분기 국내에서 각각 7399대, 4395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42.


특히 르노코리아는 올해 1월 부산공장 가동을 일시 중단했음에도 판매량이 크게 성장한 점이 주목할만하다.


회사는 앞서 1월 전기차 생산 설비 구축을 위한 시설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한국GM은 주요 차종에 대해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현금 지원과 할부를 결합한 콤보 할부 프로그램도 선택 가능하다.


달러·유로화 환율 상승과 물류비 증가로 인해 수입차 가격이 인상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완성차 업체들은 공격적인 판촉 활동으로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만 북미 수출량이 전체 생산의 대부분을 차지하는한국GM은 수익성 악화가 불가피하다.


한국GM의 경우 미국 현지에 가성비 모델을 주력으로 판매해온 만큼 가격 인상 시 판매량이 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한국GM은 트레일블레이저와 트랙스 등 미국 현지에 가성비 모델을 내세우고 있는데 관세로.


8100억원 국민의 혈세를 받았던한국GM이 여전히 노후한 설비를 방치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부작용으로 생산 차질과 근로자 안전 문제를 되풀이하고 있다.


당초 약속했던 한국 내 사업 지속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설비 투자는 뒷전으로 밀렸다.


잇단 고장과 사고는 인명 피해로 이어질수.


한국GM은 8일 서울 영등포구 GM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열린 'GM 테크놀로지 러닝 세션'에서 SDV를 중심으로 한 자사 기술 전략을 공유했다.


8일 서울 영등포구 GM 직영 서비스센터에서 열린 'GM 테크놀로지 러닝 세션' 현장.


(왼쪽부터) GM 한국연구개발법인 기술개발부문 김효영 부장, 박종욱 부장, 박준.


한 중소 부품업계 관계자는 "미국에 진출한 1차 벤더사 외 대부분의 부품사 매출은 현대차·기아 공급 물량에서 발생한다"며 "한국GM, KG모빌리티, 르노코리아 등 중견 3사를 제외하고도 92% 가량이 현대차그룹 공급 물량"이라고 설명했다.


반면 글로벌 시장을 주요 매출처로 둔 1차 벤더사들도 낙관하긴 어렵다.


원격 조종 서비스 같은 것은 이미 1990년대 후반부터 도입됐던 기술이고 커넥티드 이전부터 있던 서비스였습니다.


" 미국 제너럴모터스(GM)의 핵심 연구소 중 한 곳인GM한국연구개발법인(GMTCK) 관계자는 8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GM직영 서울서비스센터에서 열린 'GM테크놀로지 러닝 세션'에서 이같이.


한국GM의 상황은 더욱 좋지 않다.


수출 차종인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트레일블레이저는 현지에서 팔리는 기본가격이 2000만원대인 '가성비' 차종이어서 25% 관세가 붙으면 경쟁력이 크게 떨어진다.


웨딩박람회일정


이항구 한국자동차연구원 연구위원은 "정부 차원에서 단기적으로는 대미 통상 외교를 강화해 산업 피해를.


수 년째 한국시장에서 지지부진한한국GM은 철수설이 또 나올 정도로 어렵다.


포스코와 현대제철 등 국내 주요 철강 회사들은 이미 지난달 12일부터 대미 철강 수출에서 적용받던 '263만t 무관세' 쿼터가 해제되고, 25%의 관세를 적용받고 있다.


수년째중국산 저가 공세에 시달리는 철강 업계는 그야말로 생존.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 게시물 3,514 개, 페이지 1 RSS 글쓰기
제목 작성자
특히 사치성 소비재의 매출 비중이 N
높아주식시장반등에 맞춰 2분기 N
,인스타그램등을 통해 15초 광고, N
영민 의장을 비롯한 시의원과 김덕 N
공개해 이슈가 된 바 있다. N
명절 후유증 N
산하는 국내 유일의 전문기업 N
호관세유예로 전선을 압축했지만, N
것이 현실화하면글로벌금융시장이 N
0명의 주민들이 수면장애, 두통, N
하는 피지컬 인공지능(AI) 개 N
하는 정정훈 촬영감독 [스튜디오오르 N
정부 장관은 15일정부서울청사에서 N
우주 여행은 최고 중 최고였다”는 N
청으로 만들어유청단백질에 고 N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