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는 조금 간단히 설명드리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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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 (183.♡.160.34) | 작성일 | 25-04-26 06:30 | ||
이 경우에는 조금 간단히 설명드리면요. 우리가 지금 선박 연료로 원래는 가장 흔하게 써온 게 중유의 일종인벙커C유라는 겁니다. 벙커C유가 되게 무겁고 끈적끈적해서 원유 중에서도 굉장히 저급유로 분류가 되니까 가격이 싸겠죠. 이게 황산화물 함량이 2% 이상. 지난 ㈜아시아에너지에 따르면 이 회사에서 생산·공급하고 있는 바이오중유는 발전소 등에서 지금까지 사용해오던벙커C유를 대체, 환경오염 물질 배출을 저감시키기 위해 바이오 정제 공정을 통해 동식물성 유지, 팜 부산물 등 재활용 자원을 원료로. 그 어느 때보다 친환경이 중요한 키워드가 되고 있어요? - 환경규제 강화 시 '친환경연료' 사용 선박 대응 - LNG 추진엔진, 기존벙커C유추진엔진보다 고비용 - 친환경엔진 비중 증가…엔진사, 믹스 개선 효과도 - K-조선보다 잘나가는 엔진…친환경 전환 실적 견인. 분야 국내 대표 강소기업으로 꼽히고 있다. 이 회사에서 생산·공급하고 있는 바이오중유는 발전소 등에서 지금까지 사용해오던벙커C유를 대체, 환경오염 물질 배출을 저감시키기 위해 바이오 정제 공정을 통해 동식물성 유지, 팜 부산물 등 재활용 자원을 원료로. 5% 급증했으며, 아연광(비중 17. 0%)은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는데 품목별로는벙커C유(비중 41. 2% 증가한 반면, 나프타(비중 44. 4% 감소했고, 조유(비중 5. 5% 급증했으며, 아연광(비중 17. 0%↓)은 전년 동월 대비 감소했는데 품목별로는벙커C유(비중 41. 2% 증가한 반면 나프타(비중 44. 4% 감소했고, 조유(비중 5. 3% 줄어들어 엇갈린 흐름을 보였다. 100달러(약 14만원)의 비용을 부담해야 한다. 업계는 이번 규제를 "예상보다 높은 수준"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벙커C유를 사용하는 증기터빈 방식의 구형 LNG 운반선은 시장에서 퇴출당할 가능성이 커졌다. 실제로 2024년에는 증기터빈 LNG선 8. 수소연료로 전환하고 있는 것이 대표적이다. 컨테이너선과 같은 대형 선박은 지난 50년간벙커C유를 연료로 사용했다. 가격이 저렴한 데다 생산량도 많았기 때문이다. 벙커C유에 함유된 황산화물(SOx)이 자동차 연료보다 1000. 가장 현실성 있는 방안은 기존 화석연료에 바이오연료를 30%가량 혼합해서 탄소 발생을 줄이는 것인데 바이오연료 가격 역시벙커C유에 비해 2배 이상 높다. 안정된 친환경 해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서는 선주와 화주가 친환경 대체연료 사용에 따른. 평택·당진항 서부두 9번 선석에서 유출된벙커C유131L 방제가 완료됐다. [당진]지난 18일 오전 6시 39분경 평택·당진항 서부두 9번 선석에서 선박 A호(급유선, 300톤급)가 선박 B호(일반화물선, 4만톤급)로 벙커-C유 급유 중 B호의 연료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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