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도권 편입 논의가 속도를 내면
작성자  (222.♡.204.3)

안양자이헤리티온


스테이블코인의 제도권 편입 논의가 속도를 내면서 관련 기술·인프라를 보유한 기업들이 대표적인 테마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다.


최재원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가 12일 국회의원회관에서 김영환 더불어민주당 의원 주최로 열린 '원화기반스테이블코인도입을 위한 제도개선 토론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 더불어민주당 김영환 의원실 주최로 열린 '원화 기반스테이블코인도입을 위한 제도 개선을 위한 토론회'에서 한국은행 이병목 금융결제국장은 "한은은스테이블코인의 혁신 가능성을 긍정적.


12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 열린 '원화 기반스테이블코인도입을 위한 제도 개선 토론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이병목 한국은행 금융결제국장(왼쪽부터) , 최재원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 김영환 더불어민주당 의원.


코인을 규제하기 위해 제도화가 시급하다는 의견이 나왔다.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제5간담회실에서 열린 '원화 기반스테이블코인도입을 위한 제도 개선 토론회'에 참석한 대부분 토론자들은 역외 발행스테이블코인이 현재 유통되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정의정(왼쪽) 람다256 대표와 김경업 오픈에셋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오픈에셋 제공] 원화스테이블코인발행 기술을 보유한 오픈에셋은 두나무 계열 블록체인 인프라 전문기업 람다256과스테이블코인발행과 유통을 위한 업무협약을.


<앵커>스테이블코인'테라' 발행과 관련한 사기 혐의로 미국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권도형 씨가 기존 입장을 바꿔서 유죄를 인정하는 대신 형량을 낮추기로 합의했습니다.


권 씨가 미국에서 일정 기간 형기를 채운 뒤 우리나라로 송환될 가능성도 열렸습니다.


홍콩통화청은 지난 8월 1일 '스테이블코인조례'를 시행하고 사업자 신청을 받고 있다.


내년 초쯤 첫 면허가 나올 것이라고 한다.


사업자는 홍콩달러뿐 아니라 역외위안화(CNH)나 미국달러도 기초자산으로 활용할 수 있다.


그동안 중국 당국이 가상화폐나스테이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총 게시물 5,612 개, 페이지 1 RSS 글쓰기
제목 작성자
알리 할인코드 N
지하철의 숨은 영웅 N
미국 촉법
할인정보 확인하세요
유용한 사이트 총정리
생활뉴스
세일총정리
할인쿠폰
핫딜안내
할인코드
할인정보
트럼프 집권을 간절히 바라는 나라
병원 진료가 필요한 가려움증 증상 9가지
틴더에서 데이트 성공까지 26세 남성이 좋아요 보낸 횟수
스페인에서는 강도가 가장 쉬운 직업인 이유
게시물 검색